법무법인 수오재 소개


법무법인 수오재는 고객이 원하는 다양한 법률서비스를 신속하고 정확하게 제공하기 위해 기업법무 및 공정거래, 부동산 건설, 보험, 형사 등 분야의 경험이 풍부한 전문가들이 뜻을 모아 설립한 법무법인입니다.  창립 이후 수오재는 고객에 대한 헌신의 마음을 기초로 모든 구성원들이 각자의 분야에서의 풍부한 경험과 전문지식을 활용하는 동시에 팀별 유기적 협조를 통해 고객이 만족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법무법인 수오재 철학


수오재(守吾齎)는 조선 후기의 문신이자 실학자인 다산(茶山) 정약용(丁若鏞)의 문집 『여유당전서(與猶堂全書)』 제14권에 실린 한문 기(記)이고 수필인 「수오재기」에서 유래한 것입니다. 「수오재기」는 ‘나를 지키는 집(서재)에 대한 기록’이라는 뜻으로 작가 다산이 큰 형님인 정약현(丁若鉉)께서 서재의 이름으로 써 붙인 현판에 의미에 대해서 쓴 것으로, 사람이 가장 지켜야 할 바는 외물이 아닌 ‘나[吾]’이고, 나(성품)를 잃어버리면 안 된다는 깨달음에 대한 글입니다.

저희 구성원 역시 수오의 마음으로 고객이 실현하고자 하는 가치가 무엇인가를 파악하고, 고객이 그 가치를 지킬 수 있도록 최선의 법률적 해결방법으로 고객을 지켜드리고자 합니다. 이는 단순한 일회성 해결이 아니라 근원적인 해결방안을 드리고, 고객에 맞는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약속입니다. 또한 동시에 법률가로서 스스로를 지키고 사회 전체를 보다 바르고 풍요롭게 만들고자 하는 책임감을 잃지 않겠습니다.